서구장애인재활시설·넥스트(주), 2024년 1기 컴퓨터 생산 교육 성료

구립장애인직업재활시설 소속 교육훈련생 컴퓨터 생산 교육 과정 수료식(사진: 문대인 기자)
구립장애인직업재활시설 소속 교육훈련생 컴퓨터 생산 교육 과정 수료식(사진: 문대인 기자)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구립장애인직업재활시설과 데스크톱 생산기업 넥스트(주)는 금일 시설 소속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2024년도 1분기 직무교육’ 과정으로 ‘데스크톱 생산 교육 과정’ 훈련생들의 교육 수료와 함께 테스트를 진행하여 교육 수료증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2023년 후반기 넥스트(주)에서 데스크톱 생산과정 교육을 시행한 이후 올해는 정식 교육과정으로 신설,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넥스트 소속 교육관들은 “참여 훈련장애인들이 교육 초반에는 전동드릴 사용에도 어려움을 겪었지만, 교육과정을 진행해 나감에 따라 성장해 나아가는 자신들의 모습에 크게 즐거워했고, 강사로서도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 검증 시에도 서로에게 “떨지마! 할 수 있어! 화이팅!” 하며 즐거운 표정으로 동료들을 응원하고 하이파이브하는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테스트에 참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립장애인직업재활시설 소속 교육훈련생 컴퓨터 생산 테스트(사진: 문대인 기자)
구립장애인직업재활시설 소속 교육훈련생 컴퓨터 생산 테스트(사진: 문대인 기자)

이번 장애인 직업 교육 과정은 넥스트(주)(대표: 강양규)의 적극적 지원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서구에 위치한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넥스트(주)는 주력 제품인 데스크톱 컴퓨터를 장애인 직원이 생산하며 자체 구축한 표준업무지시서(SOP)를 기반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이를 중증 장애인 교육에 활용하여 ESG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넥스트 강양규 대표는 “저희가 다수의 장애인분의 이력서를 봤지만, 대부분 빈 이력서를 제출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업무 교육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라며 이를 보고 “교육 사업을 통해 컴퓨터 생산과정 수료증을 제출한다면, 장애인 채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생각에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및 인천 교육청과 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교육 수료식 후 시설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었으며, 적극적인 넥스트 관계자분들의 노력 덕에 교육의 질 향상을 이룰 수 있었다”라며, “본 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했으며, 앞으로 더욱 넥스트와 협력을 통해 교육 및 채용 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